요. 필요에 의해 팀원들이 모여 디자인 씽킹 워크샵을 기획 및 실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업무 진행에 대해서는 고스란히 컨플루언스 등에 알아보기 용이하게 문서화되어 있어 새로 오신 분들께서도 업무 적응에 많은 어려움이 없으시리라 예상합니다.

(디자인 씽킹 워크샵 당시 사진)

저희는 DevOps, DataOps, AlOps 문화를 초기부터 정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서비스화하려면 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모두 전사적으로 끊김 없이 하나의 흐름으로 관리,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최근 능력 있는 PM, DevOps 담당자분을 각각 채용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백엔드 개발자 3명, 풀스택 개발자 2명,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패션 데이터 분석가 4명, 머신러닝 엔지니어 5명 등이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글로벌 기업에 인수된 엔써즈의 CTO 출신이신 이재형 박사님께서 기술 자문과 조언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계시기도 합니다.

협업 툴로는 Bitbucket, Confluence, Trello, JIRA, Slack, 구글 문서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I 핵심 알고리즘은 PyTorch, Tensorflow 등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고 있으며 Python, Node.js, React 등의 기술 스택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개발 업무에 집중하면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술 파트너 레벨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Docker 기반의 인프라 구성으로 On-premise 환경에 구축된 연구/개발용 GPU 자원과 클라우드 GPU 자원을 일관된 방식으로 관리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AWS Summit 부스에서 행사 참여자 분들의 패션 스타일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40명 정도의 패션 전문가 그룹이 지난 3년간 쌓아둔 AI 학습 데이터를 통해, 저희의 패션 이미지 인식 AI는 글로벌 경쟁사보다 우수한 판독률과 해석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격차는 점차 더 벌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앞서 말씀드렸듯 AWS, NVIDIA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재 Facebook과 KIC가 주도하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내년 초에 실리콘밸리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옴니어스는 AI 기술 스타트업 중 드물게도 이미 상용화된 SaaS 프로덕트인 태거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옴니어스 태거는 국내/해외 B2B 타깃 서비스이지만 검색 경험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이기에 End user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에 옴니어스의 개발자분들은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의 개발 경험을 함께하시게 됩니다. 세계적인 엔지니어가 되고 내 커리어에 도움이 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옴니어스는 최고의 선택 중 하나입니다.

옴니어스는 개발자분들께서 일하시기 좋은 회사입니다.

"회사의 문화가 기술력 이상으로 마음에 듭니다."
"새로운 시도가 많아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팀원들과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원하는 Product를 제공하기에 업무에 열정이 생깁니다."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고, 실패를 질책하는 분위기가 없습니다."

재직 중인 팀원 5분께서 직접 이야기하는 옴니어스,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팀원들이 추천하는 스타트업다운 스타트업, 옴니어스


옴니어스의 비전과 개발 환경을 매력적으로 소개하려 노력했지만, 그럼에도 글에서 담을 수 없는 것이 많습니다. 성공을 함께 만들어나간다는 자부심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하는, 글로 전달할 수 없는 설명할 수 없는 ‘분위기’가 그러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옴니어스가 더 궁금해지신 개발자분이 계시다면 직접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각 채용 포지션 별 주요 업무와 자격요건 등을 정리한 글을 아래 링크로 남깁니다. 기타 채용 관련 문의사항은 joinus@omnious.com 에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회신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옴니어스, 개발자가 아닌 분들께서도 일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전 직군 채용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