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옴니어스입니다.

옴니어스가 네이버클라우드 주관 ‘API 마켓플레이스 구축 시범사업’의 ‘애피타이저 해커톤’ 행사에 함께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행사 참여는 북미 시장 런칭 이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실현하는 발판이라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API 마켓플레이스란?

이번 API 마켓플레이스 사업이 국내 소프트웨어를 알리는 중요한 사업이기 때문인데요. 이 사업은 국내 기업 중 API화가 가능한 솔루션을 동남아시아 현지 기업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산 클라우드 및 SaaS API 기술을 매칭시켜 K-SaaS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애피타이저 해커톤’은 총 상금 27,000달러(한화 약 3,200만원) 규모이며,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부 및 대학원생과 관련 업계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국내 및 해외의 29개 팀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하여 업계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 해커톤 피칭 영상

옴니어스, 3가지 API 제공​

옴니어스는 이 대회에 총 3가지 API를 제공하는데요. 한 가지는 이미지 한 장에서 1,100가지 속성을 분석하고 자동 태깅하는 ‘태거(Tagger)’와 이미지 분석을 통해 유사 상품을 추천하는 ‘렌즈-유사상품 추천(Lens-Visual recommendation)’ 그리고 이미지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는 ‘렌즈-카메라서치(Lens-Camera search) API를 제공합니다.

이 3가지 API는 최근 E-커머스 성장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도 생활과 밀접한 쇼핑의 편의를 돕는 실질적인 기술로 다양한 활용 케이스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커톤 결과는 1월 27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결과가 나오는 날까지 모든 글로벌 참가자들이 옴니어스 API를 이용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응원합니다!

Story image